• 역부여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6-03-24 / 조회 : 10031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행복과 불행은 선택, 습관입니다.
물처럼 사는 것이 아름다운 인생

 

산이 높다 해서 반드시 명산이 아니듯 나이가 많다고 해서 어른이 아닙니다.
가려볼 줄 알고 새겨들을 줄 아는 세월의 연륜과 경험과 지혜가 쌓여 판단의 심지가 바른 사람을 어른이라 합니다.
또한 성숙함은 높임이 아니라 낮춤이 전제되는 것과 비움이 채워진 사람이 스스로 넓어지고 깊이 있을 때 어른이라 합니다.
잘못과 실수를 저지른 사람을 자비로 용서하고 홀로 낙오자로 전락할까 염려되어 방관할 수 없어 받아주고 감싸주는 사람을 어른이라 합니다.
너는 절대 안 돼 너만은 용서할 수 없어하는 사람이 아니고 사랑으로 함께 용서와 화해의 길을 열어 주선해 주는 그런 사람을 어른이라 합니다.
배려라는 마음으로 밥도 먹고 잠도 자고 차를 마시며 마음을 나누는 사람을 어른이라 합니다.
할 일이 많은 사람임에도 사랑의 씨를 곳곳에 뿌려 살아가도록 일깨워주며 솔선 행동하는 사람을 어른이라 합니다.
질투하고, 미워하고, 시기하고, 욕심이 많은 사람에게도 배려를 사랑으로 동무해 살 수 있는 마음으로 살아가세요.
행복이란 행복한 생각에서 생산되는 것이며 생각은 눈에 보이지 않으나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오는 것을 알고 살아가세요.
가시적 현실이 비가식적 생각의 열매처럼 좋은 생각 바른 생각을 동무하며 살아가세요.
행복은 선택입니다.
행복은 습관입니다.
불행도 습관입니다.
여러분들의 선택과 습관으로 행복을 만들고, 불행의 늪에서 불행한 생각을 버리지 못하면 행복은 없습니다.
건강과, 사랑과, 행복과, 기쁨은, 석양 노을빛처럼 무상함을 직시하세요.
행복의 언덕은 여러분들과 함께 있습니다.
이제 산수를 바라보는 빈승도 완벽한 인생을 살아오질 못했지만 부족하면 부족한데로 흐르는 물처럼 인연 따라 왔습니다.
노자(老子)의 인간수양(人間修養)의 근본은 물이 가진 일곱 가지 덕목(水有七德)을 찾아야 한다 했습니다.
낮은 곳을 찾아 흐르는 謙遜(겸손), 막히면 돌아갈 줄 아는 智慧(지혜), 구정물도 받아주는 包容力(포용력), 어떤 그릇에나 담기는 融通性(융통성), 바위도 뚫는 끈기와 忍耐(인내),
장엄한 폭포처럼 투신하는 勇氣(용기), 유유히 흘러 바다를 이루는 大義(대의)
그래서 가장 아름다운 인생은 물처럼 사는 것(上善若水)이라고 하나봅니다.
물과 같은 자세로 때로는 아름답고 지혜로운 삶이 되소서
오늘도 행복한 날 되소서

 

 

 

위로